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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35회 회장배 전국 학교 및 실업팀대항 롤러경기대회 및 슬라럼 페스티발

글쓴이 : 김봉근위원  (211.♡.186.140) 날짜 : 2015-09-08 (화) 01:06 조회 : 5821
2015 슬라럼 페스티발.jpg

2015 추계 슬라럼 페스티발 및

35회 대한체육회장배 슬라럼 경기대회


일시 : 2015109일 일요일 9:00 ~ 17 : 00

장소 : 서울 동부이촌동 한강 이촌트랙

주최 : 대한롤러경기연맹

주관 : 대한롤러경기연맹 슬라럼위원회

참가신청 : 102일까지 첨부한 신청양식 작성 후 연맹 메일(krsf1972@naver.com)로 접수


대회 개요

동호인부와 엘리트부로 나누어 대회 진행.

- 기존의 선수위주의 슬라럼 대회에서 벗어나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, 특히 유소년 선수 발굴을 위해 좀 더 쉬운 종목을 이용한 경기를 진행하며, 일부 종목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된다.

사전에 팀 단위(최소4)로 참가 신청을 받으며, 유치부(~7세 미취학) 초등1~2학년부), 초등3~4학년부, 초등5~6학년부, 중학생부, 고등학생부,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접수를 받는다.

동호인부는 개인별 2종목까지 출전 가능하다.

각 부문별 3위까지 시상.


경기 종목

- 동호인부

트랙 개인경기, 트랙 단체경기

필드 개인경기, 필드 계주경기

- 엘리트부

스피드슬라럼, 클래식프리스타일슬라럼, 패어 슬라럼


경기 일정

09:00 ~ 10:30 일반부 - 트랙 개인 및 단체경기 예선

10:30 ~ 12:00 일반부 - 필드 개인 및 계주경기 예선

12:00 ~ 13:00 엘리트부 - 스피드슬라럼 예선

13:00 ~ 13:30 엘리트부 스피드슬라럼 결승

13:30 ~ 14:00 엘리트부 패어슬라럼 결승

14:00 ~ 14:30 엘리트부 클래식프리스타일슬라럼 결승

14:30 ~ 15:30 일반부 트랙 개인 및 단체경기 결승

15:30 ~ 16:50 일반부 필드 개인 및 계주경기 결승

17:00 ~ 시상식

동호인부 경기 방식 안내

2014년 새롭게 실시하는 동호인부 종목에 대한 경기 방식 설명입니다.

스피드슬라럼 개인전, 스피드슬라럼 팀전, 자이언트 슬라럼 트랙 개인전, 자이언트 슬라럼 트랙 팀전 등 종목별로 설명되어 있고, 참가 부문은 유치부, 1~2학년부, 3~4학년부, 5~6학년부, 중등부, 고등부,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됩니다. 각 부문별 참가자()3팀이 되지 않는 경우는 상위부문과 통합 진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
예를 들면 초1~2학년부의 개인전 참가자가 2명인 경우, 3~4학년부와 통합 실시하게 되며, 중등부 인원이 2명 이하인 경우, 고등부와 통합 실시하게 됩니다.

각 부문 시상은 1~3위까지 메달(, , )로 수상합니다.

한명의 선수는 개인전 스피드 슬라럼과 자이언트 슬라럼, 단체전 스피드 슬라럼과 자이언트 슬라럼 총 4종목 중 2종목만 출전할 수 있습니다.

단체전의 경우 팀원 중 가장 높은 연령 선수 기준으로 부문을 결정합니다.

) 1~2학년1+ 5~6학년2+ 중등부1= 중등부로 신청

유치부2+ 3~4학년부1+ 5~6학년부1= 초고학년부로 신청


1. 스피드 슬라럼 팀(단체전)


★각 팀당 부별 1팀씩만 출전가능함. 예)유아부1팀, 초등1,2학년부 1팀, 초등3,4학년부 1팀, 초등5,6학년부 1팀

 

- 기본 경기 방식

. 팀 구성은 4명을 원칙으로 한다. (선수4)

. 한경기에 2팀이 경기를 치른다.

. 경기 시작 전 심사위원과 콘 체크요원들은 정해진 위치에 준비한다.

. 심사위원의 위치는 출발선 양쪽 끝, 엔드라인 양쪽 끝에 위치하여야 한다.

. 경기에 참가하는 팀들은 본선 진출을 위한 예선 기록경기를 반드시 치러야 한다.

. 팀의 기록은 출발선과 엔드라인 선위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기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.

. 팀당 예선 기록경기는 1회전으로 한다.

. 본선 인원은 경기에 참가하는 팀 수에 의해 달라 질 수 있다.

. 각 팀의 1번 선수는 정해진 출발선에 위치하여, 출발신호를 기다린다.(출발선을 스케이트 로 밟을 수 없다.

. 예선 기록으로 본선진출 4팀을 선정한다. 본선 경기는 4팀 진출 4강토너먼트진행한다. 4팀 이하일 경우, 1위를 기록한 팀은 부전승, 2위와 3위팀이 준결승 경기를 갖는다.


- 콘의 규격

동호인부 스피드 슬라럼 경기에 사용되는 콘의 규격은 높이 13.5cm, 밑원의 지름이 11.5cm 크기의 원뿔형 콘을 사용한다. ( 일명 트릭 슬라럼콘 )

자이언트 슬라럼의 경우는 50cm 이상 크기의 라바콘을 사용한다.


- 경기 진행 방식

. 출발신호는 휘슬로 할 수 있다.

. 1번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은 출발선 뒤에 있는 선수 대기존에서 대기한다.

. 출발신호와 동시에 출발한 1번 선수는 전방 3m 앞에 설치된 콘을 시작으로 슬라럼으로

1가지 기술을 이용하여 모든 콘을 통과하여야 한다.

. 이때, 각 팀의 2번 선수는 터치 존으로 이동하여, 대기한다.

. 각 팀의 1번 선수는 마지막 콘을 통과한 후 다시 전방 3m 앞에 설치된 반환점을 돌아 출발선 방향으로 돌아와야 한다.

. 돌아올 때는 콘을 이용한 슬라럼을 하지 않고, 주행으로 돌아와야만 한다.

. 1번 선수와 2번 선수의 터치는 터치존 안에서만 이루어 질 수 있다.

. 이때, 2번 선수는 반드시 터치존 안에서 대기하여야 하며, 스케이트가 터치존 선을 넘어 서 터치가 되는 경우 실격패가 된다.

. 선을 넘는 기준은 스케이트의 위치를 기분으로 한다. , 터치 동작 중 팔 과 손이 선을 넘는 것은 허용한다.

. 팔과 손을 포함한 신체부위 접촉으로 터치는 인정된다.

. 터치가 되는 순간부터 2번 선수는 경기를 시작할 수 있으며, 터치를 마친 1번 선수는 경 기에 방해가 되지 않게 신속하게 경기장 밖으로 벗어나야 한다.

. 2번과 3번 선수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기를 진행한다.

. 터치 존에서 터치 후 출발한 각 팀의 마지막 선수는 슬라럼을 시작한 후,마지막 콘을

통과하여 반환점 콘을 반환 하지 않고, 그대로 직진하여 엔드라인을 통과하여 경기를

마친다.


2. 스피드 슬라럼 개인전

. 본선진출을 위한 예선 기록경기를 갖는다.(한 경기에 2명씩 실시한다.),

. 본선진출은 팀 전과 동일한 규칙을 적용한다.

. 경기 시작 전 심사위원과 콘 체크요원들은 정해진 위치에서 준비한다.

. 각각의 선수는 정해진 위치에서 출발 준비를 한다.

. 출발신호는 휘슬로 할 수 있다.

. 출발신호와 동시에 출발한 선수는 3m앞에 콘을 시작으로, 마지막 콘을 통과한 후 그대 로 직진하여 엔드라인을 통과하여 경기를 마친다.


양대장 (182.♡.109.183) 2015-09-14 (월) 15:02
대한롤러경기연맹 공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http://www.krsf.or.kr/rb/?r=home&m=bbs&bid=b2_3&uid=2808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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